고준호 경기도의원,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 감사패 수상

최정석 기자

standard@gsdaily.co.kr | 2026-01-14 13:22:50

복지현장 고충 해결·지역 복지증진 기여 공로
고 의원 “현장에서 작동하는 복지 행정 구축”

고준호 경기도의원(국민의힘, 파주1)이 파주시 복지 현장의 고충을 해결하고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고 의원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제도와 현실의 간극을 좁히고, 실질적인 복지 구조를 만드는 데 매진해 온 결과로 풀이된다.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고준호 의원(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14일 파주시민회관에서 열린 신년하례회에서 고준호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파주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공로를 높이 평가했다. 

고 의원은 그동안 도농복합도시인 파주의 특성을 고려해 이동 복지 서비스 확대, 기부 문화 활성화, 노인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대안을 제시하며 예산 확보와 제도 개선을 이끌어냈다.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 2026 신년하례회 모습. (사진=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

특히 행정 편의주의에 머물러 있는 복지 정책을 비판하며, ‘현장에서 실제로 작동하는 복지’를 강조해 왔다.

그는 교통이 불편한 농촌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지 셔틀 차량 지원을 제안하고 시범 운영을 주도하는 등, 소외된 이웃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밀착형 의정활동에 집중해 왔다.

고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감사패는 개인의 성과가 아니라 파주 복지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이들과 함께 고민하고 발로 뛴 결과”라며 “복지는 단순한 시혜적 제도가 아니라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호흡하고 작동해야 하는 생존의 문제”라고 밝혔다.

[ⓒ 격이 있다…로이어스 인사이트(lawyers is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